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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 공부기록/Unity

[유니티] [인프런] 게임 개발일지 (2) - 기본 요소들과 스크립트로 기능 표현하기

얌챠 2020. 8. 23. 13:04

[Inflearn] 고박사님의 "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기초" 수강기

 

오늘 들은 강의는,

4강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5강
스크립트 개요, 콘솔 뷰에 데이터 출력

뭔가 번호가 하나씩 밀렸다 그래서 이번부터 제대로 쓰기로

4강

프로젝트는 하나의 게임이고 그 안에 Scene들이 있음. 각 Scene에 GameObject가 존재하고 이미지 표현, 사운드, 기능같은 것을 Component를 통해 표현 가능. 이때 리소스같은게 Asset

 

 

Create Empty를 통해 생성하였을 때

화면에는 아무것도 안 나타나지만 Transform을 통해 기본적으로 위치를 가지고 있다

 

 

3D Cube를 생성하였을 때

Mesh Filter : 외형

Mesh Renderer : 표면 색상, 질감 표현

Box Collider : 게임 오브젝트의 충돌 범위 설정. Cube이기 때문에 Box Collider

                  큐브를 선택했을 때 초록색으로 나타나는 범위

 

 

2D Sprite를 생성하였을 때

외부에서 가져온 2D 이미지를 넣어서 나타낼 수 있음

 

 

5강

게임에서 기능은 C# 스크립트로 표현됨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Awake(){
    Debug.Log("로그출력해봄");
  }
}

이렇게 작성하고

Game Object에 드래그 컴포넌트로 지정하면

 

다음과 같이 Consol view에 나타나는거 확인 가능

 

 


오늘의 수강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