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learn] 고박사님의 "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기초" 수강기
오늘 들은 강의는,
3강
유니티 이벤트 함수
C#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Awake(), Start()등의 이벤트 함수에 본인의 코드를 넣어 실행시킴
이벤트 함수의 종류
Awake()
현재 씬에서 Game Object가 활성화 될 때 호출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실행되지 않다가 활성화 될 때 실행되게 됨
데이터 초기화 할 때 이용
Start()
Game Object와 Component 둘 다 활성화 되어 있을 때 호출
데이터 초기화 할 때 이용
둘 다 활성화 되어 있을 때에는 Awake()가 먼저 호출됨
OnEnable()
Component가 비활성화인 상태에서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
OnDisable()
<=>OnEnable()
Component가 활성화 되었다가 비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
Update()
Component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매 프레임마다 호출
FPS 60이라면 1초에 60번 호출됨
LateUpdate()
현재 씬의 모든 Game Object의 Update()가 한번씩 실행된 후 실행
FixedUpdate()
Update()와 비슷하지만 FixedUpdate()는 프레임과 관계 없이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됨
Fixed Timestep을 수정하여 몇 번 실행할지 변경할 수 있음 (기본 1초에 50번)
OnDestroy()
Game Object가 파괴될 때 호출
씬 변경이나 게임 종료도 Game Object의 파괴이므로 그 때에도 호출됨
OnApplicationQuit()
종료될 때 호출
+
하면서 Debug.log를 작성할때
하고 오류가 발생했었는데,
위의 헤더 두개에서 Debug가 있어서 발생한 것 같다.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UnityEngine;
그래서 윗줄의 Diagnostics를 지워주거나, Debug를 사용할 때
UnityEngine.Debug.Log("Start");
와 같이 사용하니까 해결됐다.
오늘의 수강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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