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learn] 고박사님의 "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기초" 수강기
오늘 들은 강의는,
[2D] 게임오브젝트 생성 함수 Instantiate()
프리팹을 이용해 복제해서 생성하기
여러 개의 복제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기본이 되는 틀을 prefab으로 만들어 이를 이용해 복제
오브젝트를 만들어 놓고, Asset에 드래그해 옮기면 prefab이 된다
스크립트를 통해 만든 prefab을 복제할 수 있다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toClone;
private void Awake()
{
GameObject clone = Instantiate(toClone, new Vector3(3,3,0), Quaternion.identity);
// Instantiate(복제하려는 오브젝트, 위치, 기울기)
}
다음과 같이 SerializeField로 선언해주면,
어떤 프리팹을 복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고
이 복제된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clone에 저장됨
오늘의 수강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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